메뉴 건너뛰기

성경말씀과 공부

Bible & Study

 

"주께서 모든 일을 되게 하셨더라."

@ 찬양 342 < 395>  " 시험을 당해"

@ 사도신경

@ 말씀< 같이>

v.23, “간수장은 그의 손에 맡긴 것을 무엇이든지 살펴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야훼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 야훼께서 그를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더라.”

<창세기 39 23>


@ 말씀 펼치기

우리들 삶에는 문제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와 어려움이 다가와도 하나님께 우리의 시선을 고정시키고,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기뻐하고 감사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주시는 것입니다. 성경의 인물 중에서 하나님 마음을 기쁘게 하고, 하나님께 인정받는 삶을 대표적인 인물이 요셉입니다. 오늘 하나님께서 요셉의 삶에 어떻게 역사해주셨는지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1.  "절망의 감옥에 갇혔을 때에도 되게 하셨습니다."

요셉은 친형들의 시기와 미움을 받아 죽을 했습니다. 노예로 이집트에 팔려갔습니다< 37:28>. 그래서 제일 먼저 팔려서 가게 곳은 바로 경호대장인 보디발 집이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에 어떤 상황에서도 되었고, 심지어 주인인 보디발이 때에도 그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모든 것이 잘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보디발의 가정 총무가 되었습니다< 39:3~4>. 하지만 보디발의 아내는 요셉에게 누명을 덮어 씌어서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요셉에게만 다가오는 시험이 아닙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들에게도 똑같은 시험이 다가옵니다. 높은 지위나 권세를 가진 사람이 신앙을 포기하라고, 세상과 타협하라고, 적당히 믿으라고 요구합니다. 그리고 뜻을 따르지 않으면 불이익 주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럴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요셉처럼 어떠한 불이익을 당하고, 손해를 입는다고 해도 믿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선택을 해야 합니다.

 

2.  고난 중에도 함께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좋은 상황에 있을 때만 함께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오히려 우리가 고난 중에, 절망 중에 있을 , 죽음의 길목에 있을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은혜를 베푸셔서 주위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칭찬받게 하십니다. 보통 사람 같으면 절망에 빠지고, 자포자기 하는 심정으로 신앙을 잃어버릴 상황에 있던 사람이 요셉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끝까지 하나님을 놓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요셉가 함께하시며 그의 삶을 붙잡아주셨습니다.

세상 가운데서는 이유 없는 고난과 억울할 일이 생깁니다. 그럴지라도 우리와 항상 함께하시는 임마누엘하나님을 믿고 기다리면 우리 하나님은 모든 일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주십니다.

야훼 앞에 잡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여 악한 꾀를 이루는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 37:7>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8:28>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의 때에 반드시 높임을 받고 쓰임 받을 때가 옵니다. 그럼으로 절대 긍정으로 무장하여 하나님의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3.  고통이나 어려움을 당한 후에 높여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고통과 어려움을 통과하고 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우리를 높여주시고, 우리에게 주신 꿈을 이루어주십니다.

요셉의 고통과 어려움은 형들의 시기와 질투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기간은 무려 13년이란 세월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이집트에 노예로 팔려갔고, 바로 왕의 경호대장인 보디발 집에서는 가정총무가 되었다가 모함을 당해 감옥에 갇히기도 했습니다. 감옥에서도 인정받았고, 왕의 신하의 꿈을 해석해 주었지만 신하는 자신의 자리가 회복된 후에는 요셉을 잊어버렸을 요셉에게는 이상 소망이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소망이 사라졌다고 생각될 ,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시작됩니다.

모든 고통과 어려움의 과정이 지나간 , 요셉에게 놀라운 은혜와 축복이 임했습니다. 바로 왕의 꿈을 해석해 기회가 요셉에게 찾아왔고, 일로 인해 요셉은 단번에 이집트의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바로 요셉이 13 전에 그대로 그를 높은 자리에 세워주셔서 많은 생명을 살리는 일에 사용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거룩한 꿈은 하나님의 때에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꿈을 이루어주시기 전까지 고통과 어려움을 통과하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고난이 다가와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심을 믿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속으로 <서로 인사>

1.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용하시기 위해 여러 모양의 고통과 어려움으로 연단을 받게 하십니다.

2. 우리가 죽음의 골짜기를 다닐지라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3. 우리가 고통과 어려움을 통과하고 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우리를 높여주시고, 우리에게 주시 꿈을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통성기도

절망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믿음을 갖게 달라고,

하나님께서 주신 거룩한 꿈은 하나님의 때에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고 끝까지 기다리며 믿음의 달리기를 쉬지 않도록 함께 통성으로 기도합시다. 기도!

 @ 주기도문으로 마무리

 


애들레이드 순복음교회  |  담임목사 : 최형준  |  Mobile : 0413 537 117  |  E-mail : hyungjun5@hotmail.com
27 Sturt Street, Adelaide SA 5000  |  TEL : +61 8 8367 5114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