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일 Good Friday 새벽 말씀
말씀 - 요한복음 15장 9~10절<신 174>
v.9,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v.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서로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본문 요한복음 15장 9~10절 말씀을 가지고서 "모든 것은 하나님 사랑에서 시작됩니다" 이와 같은 제목으로 말씀의 귀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가 사랑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예수님을 사랑하셨고, 예수님은 제자들을 사랑하셨고, 그리고 온 세상을 사랑하셨기에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이것은 곧,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서로 사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그 방법은 이 세상을 온전하게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믿을 때 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서 우리가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 사랑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말씀을 가까이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말씀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님은 요한복음 14장 24절에서 이처럼 말씀하신 것입니다.
v.24,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한다. 너희가 듣고 있는 이 말은, 내 말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다.”
더욱이 주님을 사랑하여 그 분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예수님 자신을 나타내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4장 21절 새 번역 성경입니다.
v.21, “내 계명을 받아서 지키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나도 그 사람을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드러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린 주님은 오늘 이 시간 우리 모두에게
이처럼 말씀해 주신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기에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어라.
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는 것인데,
이것은 마치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서 그 사랑 안에 머물고 있는 것과 같단다."
아멘! 아멘! 아멘!